HOME > 학과안내 > 교육목표및방침

교육목표및방침

  사람을 사랑하고 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수많은 승객과 화물을 안전하게 수송하기 위한 열차운전 전문기술과 철도의 고속화, 전철화, 자동화 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전기 · 전자 및 기계 관련 기초지식을 함양함으로써 현장적응력과 사고대처능력을 겸비한 책임감 있는 철도기관사를 배출한다.
 

1)직업교육 과정에서 사람을 사랑하고 일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학생 개개인의 경력관리를 철저히 하여 책임감 있는 직업인을 배출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2)학생 개인의 학습능력의 차를 고려함과 동시 반복 · 심화학습이 가능한 개별화 모듈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기초학력을 강화한다.
3)책임감 있는 전문인, 자발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직업을 양성하기 위하여 학기 중 학습 동기유발 및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한다.
4) 철저한 직무분석과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 개발 및 산학협동 활성화를 통하여 현장수행능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5)팀티칭 교수법을 통한 관련 산업체 경력자의 참여 수업을 진행하며 최첨단 시설이나 기자재에 대해서는 산업체 공동 이용을 통하여 산업체 적응능력을 향상시킨다.
6)세부 분야별 전공지식의 습득과 협동심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공연구회 활동을 의무화하도록 지도한다.
7) 철도차량운전면허시험, 자격증 시험, 공채시험 등 각종 시험에 대비한 특강 프로그램에 의무적으로 참여하도록 적극 지도하여 질적우위의 직업인을 양성한다.
8)경력위주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학기 중 다양한 경력부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Copyright ⓒ2015 Cotholic Sangji College All right Reserved.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45 가톨릭상지대학교 철도운전시스템과 Tel 054-851-3220    [개인정보처리방침]